스트레스
현대인들에게는 직장과 인간관계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두통이 심각하게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두통은 증상명이자 질환명입니다. 각 상황에 따른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전체 인구의 90% 이상이 두통을 경험하며, 두통으로 인한 고통은 비일비재합니다. 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두통을 1차성 두통이라 하고, 특정 질병에 의한 두통을 2차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 자체가 질병일 수 있지만, 특정 질병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각 상황에 따른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두통은 원인에 따라 그 양상이 조금씩 다릅니다. 머리 통증 외에 부가적인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뇌막염과 뇌염은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되면서 두통이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종류별로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개인마다 복합적인 요소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인들에게는 직장과 인간관계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두통이 심각하게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거북목, 일자목과 같은 나쁜 자세로 인한 목 주변 통증은 충분히 잦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름이 많이 끼고 기압이 낮아질 때, 평소 편두통을 앓는 분들이 자주 두통이 재발하거나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내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고 두개골에 압력을 상승시킬 수가 있어 두통의 연관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칭 : 근육의 긴장을 풀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편두통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민트차 : 진정 효과, 스트레스 해소 효능이 있어 편두통 통증완화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커피 : 혈액량과 압력을 증가시켜 뇌 수용체에 자극이 줄어들어 편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